방문을 환영합니다.
조회 수 879 추천 수 0 댓글 1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광고는 어디에서 해야 할까? 검색엔진 유입률을 보면 답이 보인다.
 

 

 

 

쇼핑몰 마케팅 담당자라면 광고에 대해 고민을 누구나 한번쯤 하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검색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곳은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구글이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입니다. 그 중에서도 현재 네이버의 검색엔진 유입률은 70%를 상회하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광고에서 네이버는 거의 독보적인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광고를 한다면 네이버의 절대적인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의 경우는 16~17%를 형성하고 있지만 검색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네이버를 결코 따라 가기엔 역부족인 실정입니다.

 

 

 

 

쉽게 말해서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하는 고객들이 네이버를 통해 원하는 상품의 정보를 얻고 해당 쇼핑몰 사이트를 방문하여 구매 여부를 결정 할 확률이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네이버와 다음을 합한다면 80%를 차지하기 때문에 10명 중 8명은 네이버와 다음의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쇼핑몰 운영자라면 광고를 어디에서 집중적으로 해야 하는지 해답이 나오실 겁니다. 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 전략 중 광고에 대해 여러 가지 장단점에 대해 지난 번에 말씀을 드렸지만 검색광고에 절대적인 믿음과 의지하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네이버의 검색 광고의 두드러진 정책이 있었습니다. 오버추어의 스폰서링크 자리에 클릭초이스가 대신한다는 점입니다. 네이버는 막강한 영향력을 토대로 검색 시장을 큰 수익성 모델로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모든 검색에 대한 검색 결과에서 클릭초이스의 영향력이 얼마나 클지 궁금합니다.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을 진행하는 광고주의 입장에서 검색 광고에 대한 분석과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와 다음을 제외한 기타 사이트의 경우는 좀처럼 검색엔진 유입률을 보면 큰 영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의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쇼핑몰 마케팅 광고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 profile
    로미 2018.12.19 23:53
    대성마케팅입니다.

    Naver blog 영역 상위노출(월,건바이건) & 체험단,기자단모집

    인스타그램 영역 배포 및 인플루언서 모집

    Naver café 영역 타겟카페 배포

    모바일 상위노출 (일부영역 가능)

    연관검색어

    페이스북 DB마케팅 (타겟마케팅)

    내부에서 직접작업을하고 있어서 타 업체와는 가격비교 불가입니다.
    착한가격에 경쟁력있는 업체 만나보세요.

    카카오톡 : dklkh
    전화번호 : 010-8411-5288

    궁금하신점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유우정 48680점
2위 이미태 19590점
3위 갈갈이882 16800점
4위 평정 4330점
5위 날뤠킴 4130점
6위 bubunana875 3270점
7위 이런이런 3262점
8위 원스아빠 3065점
9위 달인 3025점
10위 은하철도곱곱곱 2802점
11위 포켓몬gooo 2300점
12위 3강랭2 2030점
13위 SH무역 1970점
14위 yayayay111 1950점
15위 헹텐 1857점
16위 예쁜동건 1770점
17위 csj2529 1740점
18위 tyanvod9 1730점
19위 홍대본점 1692점
20위 장사꾼 1692점
21위 부쓰 1610점
22위 fofo99 1562점
23위 지방이 1556점
24위 트와이스 1555점
25위 원썸머투썸머 1530점
26위 giemvna88 1360점
27위 좋은날 1290점
28위 도레미 1290점
29위 한밭진언 1270점
30위 haua78 1240점